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인천 서구 '기후대응 도시 숲' 조성···청라지역 둘러싸는 축구장 9개 규모:내외신문

인천 서구 '기후대응 도시 숲' 조성···청라지역 둘러싸는 축구장 9개 규모

- 6.4ha 기후대응 도시 숲, 산업단지·도로 발생 미세먼지 차단

2023-07-07     하상기 기자
▲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청라지역을 둘러싸는 축구장 9개 규모의 ‘기후대응 도시 숲’ 조성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사진제공=서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청라지역을 둘러싸는 축구장 9개 규모의 기후대응 도시 숲조성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구는 기후대응 도시 숲사업은 도심 내 산업단지와 도로 등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분진 등을 차단하고 열섬현상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구는 국비 30억 원을 포함한 100억원을 이번 사업에 투입한다. 앞서 지난해에는 60억 원을 들여 청라 16호 경관녹지, 석남이음숲 구간 등 총 8ha 규모 숲 조성을 마쳤다.

 

올해도 구는 청라 14호 경관녹지 등 녹지 5곳에 축구장 9개 크기 약 6.4ha 규모 숲을 올해 안에 준공을 목표로 조성하기 시작했다.

 

도시에 조성된 숲은 나무 1그루당 연간 미세먼지 35.7g를 흡수하고 1ha당 오염물질 168kg을 제거한다고 알려졌다. 올해까지 기후대응 도시 숲이 완료되면 이 숲에서만 연간 1,075kg의 오염물질을 제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구는 전했다.

 

아울러 서구는 조성된 숲에 산책로와 운동, 휴식 공간도 있어 주민들이 자주 찾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숲을 늘려나가는 것은 중요한 민선8기 공약사항 중 하나라며 더 나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