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신한은행, 상생형 점포인 '고객중심 영업점' 새단장:내외신문

신한은행, 상생형 점포인 '고객중심 영업점' 새단장

- ‘고객중심’ 철학 맞춰 고객 편의성, 전문성 강화
- ‘같이 플러스’ 공간 신설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금융 프로그램 전개

2023-06-30     하상기 기자
▲ 고객중심영업점 지점 내부 전경(사진제공=신한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상생형 혁신점포 고객중심 영업점시행 4년 차를 맞아 전면적인 새 단장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은행 고객중심 영업점은 고령층 고객의 단순 업무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영업점을 선정해 실적보다는 내점 고객 업무처리와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영업점이다.

 

202015개 지점(신내동, 난곡, 신림동, 오류동, 하계동)으로 시작했으며. 올해 1월 역촌동에 1개 점을 추가 개점해 현재 총 6개로 운영되고 있다. 신한은행은 해당 영업점의 고객 업무 지원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기 위해 지점장도 40대 차장급까지 확대 공모·선발해 임명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도입 4년 차를 맞아 2021년 말 이미 리뉴얼을 마친 신림동 지점을 제외한 5개 고객중심 영업점을 고객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금융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인 영업점으로 리뉴얼했다.

 

기존 VIP 라운지와 SOHO 창구 공간을 전문 영역별로 일선 창구와 통합해 자산관리, 노후준비 등을 상담할 수 있는 자산관리 전문창구와 자영업자 및 서민금융 지원을 위한 대출 전문 창구로 바꾸고 지점장실도 개방형으로 변경해 창구 전면부에 배치함으로써 고객과의 소통이 더욱더 원활해질 수 있게 했다.

 

또한, 디지털 키오스크, 디지털 데스크 등의 디지털 기기와 단순 업무창구를 함께 배치함으로써 고객에게 디지털 경험을 지속 제공하고 디지털 채널 이용률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이번 리뉴얼에 같이 플러스라는 공간을 새롭게 선보였다. ‘같이 플러스공간은 기존 지점장실, 회의실 등의 사무공간을 효율적으로 재배치해 고객이 활용할 수 있게 만든 공간으로써 고객을 위한 공유 오피스, 고령층 고객의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고객 자녀들을 위한 금융 교육 교실 등 다양한 사회적 금융 프로그램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은행을 더 친근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생각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앞으로도 상생형 점포인 고객중심 영업점을 지역, 점주권 특성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고객들에게 서비스 혁신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