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신한은행, 시중은행 최초 예적금·대출 '금융상품 비교 서비스' 오픈:내외신문

신한은행, 시중은행 최초 예적금·대출 '금융상품 비교 서비스' 오픈

- 신한은행 모바일 플랫폼 쏠(SOL) 개방해 고객에게 타금융회사 상품 선택권 제공
- 낮은 대출 중개수수료로 저금리 상품 제공 가능한 플랫폼 생태계 구축

2023-06-21     하상기 기자
▲ 신한은행 본점 전경(사진제공=신한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시중은행 최초로 여러 금융회사의 예·적금, 대출 상품에 대해 비교·추천부터 가입·사후 관리에 이르는 서비스를 한꺼번에 제공하는 금융상품 비교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동안 고객이 특정 금융상품을 신규 가입하기 위해서는 해당 금융회사의 플랫폼을 이용해야 했지만, 신한은행은 금융상품 비교서비스를 통해 플랫폼을 개방, 고객이 더 유리하고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의 상품 탐색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거래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은행 금융상품 비교서비스는 모바일뱅킹 앱 쏠(SOL) 머니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51개 금융회사의 예·적금, 48개 금융사의 대출 등 금융상품 DB를 매일 업데이트해 고객들이 쏠(SOL)에서 다양한 금융회사 상품 정보를 비교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금융거래패턴을 분석함으로써 바로 적용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를 반영한 금리 시뮬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이 실질적인 비교를 통해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업권에서는 금융상품 비교서비스가 마이데이터를 통해 전 금융기관의 거래를 조회하는 것뿐만 아니라 예·적금, 대출 상품의 비교 및 가입, 사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종합금융플랫폼의 첫 사례로써 향후 금융권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대출 중개 수수료 수준을 낮춰 제휴 금융사들이 더욱 저렴한 금리의 대출 상품을 공급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했다.

 

신한은행은 자체상품과 신한저축은행 예·적금 상품을 시작으로 7월 이후 10개 이상의 제휴 금융회사를 추가하고 향후 금융회사들의 참여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많은 금융회사와 함께 고객에게 이롭고 더 좋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향후 고객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 및 세밀한 관리를 통해 고객 자산 형성에 꼭 필요한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에서도 금융상품 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 한눈에를 통해 예·적금, 대출뿐만 아니라 연금·보험 상품까지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금융소비자의 현명한 선택을 위한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