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네이버와 '기업가형 온라인셀러 양성'에 맞손

- 13일부터 26일까지 ‘소상공인24’에서 ‘숏클립화법스쿨’ 온라인 신청·접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파워등급 이상) 소상공인 180개사 모집

2023-06-13     하상기 기자
▲ 소진공-네이버 협업교육 숏클립화법스쿨 포스터(제공=소진공)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네이버와 손잡고 기업가형 온라인셀러(‘라이콘기업’)를 육성하기 위해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2022년부터 진행되어 온 숏클립화법스쿨*’은 라이브커머스에 진출하고자 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짧은 시간에도 자신감 있게 라이브를 잘 할 수 있고, 숏클립 제작 역량도 키워 매출을 올리는 핵심 노하우를 알려주는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 프로젝트이다.

 

숏클립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및 숏클립 서비스, (화법) 상품을 이해하고 전달해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하는 맞춤 세일즈 전략이다.

 

올해는 쇼핑라이브의 핵심 트렌드인 숏클립 기획, 제작 역량은 물론 단계별 스토어·상품전략 코칭과 방송 기획·운영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혁신성장 및 기업가형 온라인셀러(‘라이콘기업’) 양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생 모집은 613()부터 626()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중이며 파워등급 이상인 소상공인이어야 한다.

 

소진공은 자격검토 및 서류평가를 거쳐 오는 30일까지 소상공인 총 18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평가항목으로는 참여 의지, 지원 적합성, 상품 경쟁력, 판매 준비도 등 종합적인 사항을 검토하며, 특별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의 기준에 따른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성장단계별 교육(기초심화실전) 과정과 다양한 연계 혜택을 제공받고, 12월 희망자에 한해 성과발표 및 우수교육생을 시상하는 성과공유대회에 참가한다.

 

프로그램은 네이버비즈니스스쿨온라인 동영상을 주제별 커리큘럼에 따라 수강할 수 있는 네비스교육,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며 교육 이해도를 보강하는 솔루션교육, 분야별 최고의 멘토단이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멘토교육, 핵심 주제에 집중하는 실전형 트레이닝 포커스온교육, 그리고 네이버 제휴사의 운영지원과 기획컨설팅, 서비스 영역 노출 및 네이버1784스튜디오 공간을 제공하는 마스터교육 총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청방법은 네이버에서 소상공인24’ 검색 후 https://sbiz24.kr 에접속하여 신청매뉴얼에 따라 접수를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1800-8602, 또는 이메일 co.edu@gmail.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네이버와 함께 온라인셀러 양성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 “민간과의 상생협력으로 소상공인의 혁신성장을 돕고, 이들이 기업가형 라이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