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인천 서구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 성료:내외신문

인천 서구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 성료

- 아동들이 직접 기획한 축제, 볼거리·즐길거리 풍성…2만 4천여명 참여

2023-05-08     하상기 기자
▲ 인천 서구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 성료(사진제공=서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올해 6회째를 맞는 어린이날 축제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를 열고 아동과 부모 등 24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축제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4년 만에 완전 대면 축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당초 5일 어린이날에 계획됐으나 궂은 날씨로 날짜를 미뤄 7일에 개최됐다. 변경된 일정에도 24000여 명이 넘는 주민들이 참여해 다양한 공연, 체험 등을 즐겼다.

 

오전 열린 기념식에서는 지난해 재능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자 진아론 양의 1인 뮤지컬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날 퍼포먼스, 아동권리헌장 낭독, 어린이 행복선언문 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4월 아동 43명으로 구성된 축제기획단 라온은 기념식 진행, 퍼포먼스 공연, 안전요원, 체험부스 운영 등 축제 기획 및 운영 전반에 참여했다.

 

특히 기획단 라온과 강범석 서구청장이 어린이의 놀이, 건강, 행복을 위한 어린이 행복 선언문을 선포하고 이어진 퍼포먼스가 이날 기념식의 백미였다.

 

이외에도 광장에서 진행된 어린이날 한마음 대찬치에선 VR체험관, 프라모델체험관, 에어바운스 놀이터, 방탈출게임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어린이들은 평소 일상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여러 놀이를 체험하고 즐겼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오늘은 아이들의 날이며 마음껏 즐기며 행복이 넘치는 하루가 됐길 바란다항상 열심히 놀고, 건강하고 늘 행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구는 어린이날 축제 외에도 아동축제기획단과 함께 7월부터 우리 동네 팝업 놀이터를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