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HD현대인프라코어 연구인력 유출'…지역경제 활성화 역행:내외신문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HD현대인프라코어 연구인력 유출'…지역경제 활성화 역행

2023-05-03     하상기 기자
▲ 동구청 청사 전경(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최근 HD현대인프라코어(옛 두산인프라코어) 연구인력 판교 전환 배치와 관련, 지역경제에 심각한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와 반대의 입장을 표명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인천공장 R&D(연구개발) 인력 약 370명을 한꺼번에 판교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연구개발센터(GRC)로 전환 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HD현대인프라코어는 동구에서 현대제철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당한 영향력이 있는 대기업으로 환경오염에 부담이 되는 생산공장은 그대로 둔 채 R&D 연구인력만 유출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가뜩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제동을 걸 뿐만 아니라 동구의 인구 유출 현상을 더욱 악화시킬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기업은 그에 걸맞게 주민들의 여론에도 귀를 기울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책무를 져야 할 것이라고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

 

한편 지역 내에서는 HD현대인프라코어 연구인력 판교 전환 배치 소식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확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