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부평구, 2023년 어린이 대축제 푸른꿈 아이 세상 ‘부평에서 놀래!’ 진행:내외신문

부평구, 2023년 어린이 대축제 푸른꿈 아이 세상 ‘부평에서 놀래!’ 진행

2023-04-25     하상기 기자
▲ 부평구, 2023년 어린이 대축제 푸른꿈 아이 세상 ‘부평에서 놀래!’ 진행(이미지제공=부평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55일 부평공원 소나무 광장 일대에서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2023년 어린이 대축제, 푸른꿈 아이 세상 부평에서 놀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인 55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하며,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날 기념식과 각종 공연 및 체험 부스, 놀이시설, 아동권리 홍보부스 등을 운영한다.

 

식전 축하공연으로는 부평구립소년소녀합창단 및 어린이 치어리더 공연 등의 무대가 펼쳐지고, 기념식으로 아동권리 공모전 시상 및 축사와 어린이헌장 낭독식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B-boy 공연, 보글보글 매직&버블쇼, 동화책 읽어주는 마술쇼 등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 미니기차, 인생네컷 등의 놀이시설 및 로봇축구, 드론체험, 에어로켓, VR체험 등 26종의 아동 놀거리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행사 당일 교통이 혼잡할 수 있으니, 방문객께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어린이날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모든 어린이가 온전히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내길 바란다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권리에 대한 구민의 관심을 환기하고, 아동정책이 확대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