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가생산성대상 노사협력 특별상’ 수상:내외신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가생산성대상 노사협력 특별상’ 수상

2010-09-10     윤점순


사진설명;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생산성대회에서 ‘노사협력부문특별상’을 수상해 지식경제부장관 표창과 함께 생산성향상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서울 2010년 9월 9일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김태석 www.kywa.or.kr)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제34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노사협력부문특별상’을 수상해 지식경제부장관 표창과 함께 생산성향상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국가생산성대상은 경영의 과학화 시스템화를 통한 체계적인 기업경영과 혁신활동을 통하여 모범적인 생산성향상을 이룬 기업 및 단체에게 수여하는 정부시상제도이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지난 4월 국가생상성 대상 공모에 응모하여 한국생산성본부 생산성인증센터의 예비심사와 6월 현장 심사, 측면심사 등을 거쳐 최종 심사위원회에서 노사협력부문특별상 표창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그동안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상생의 신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노사관계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였고, 노사관계 선진화 인프라를 구축하며, 원활한 노사관계를 유지하여 “9년 연속 무분규 평화적 임·단협을 체결”하는 등 안정적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수시로 열린 기관장과의 대화, 경영혁신위원회 개최 등 주요 경영정보 공유는 노사갈등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특히 급여우수리 모금운동, 청랑봉사단 활동, 소외계층청소년대상무료캠프, 빈그릇운동 등 노사가 함께 사회적 의무를 이행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강점으로 평가 되었다.
진흥원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하여 “상생과 화합을 위한 새로운 노사관계 모델이 된 것이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선진노사문화로 기업경쟁력의 원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