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어르신들의 건강 100세 실현에 노력하겠습니다!:내외신문

어르신들의 건강 100세 실현에 노력하겠습니다!

2014-06-25     구남휘


- 서천군 보건소 제10회 어르신건강체조발표회 개최 -

【내외신문=구남휘 기자】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제25회 한산모시문화제를 맞아 지난 24일 『제10회 어르신건강체조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는 대한노인회서천군지회 부설노인대학 외 7개 노인대학, 경로당 등 총 12팀/237명이 발표를 하였으며 노인대학 및 지역 어르신 1,000여명이 참여하였다.

어르신들은 건강체조, 태극권, 요가 등을 선보였고, 노인대학별 대표할 수 있는 팀명을 정하여 재미와 웃음을 더하였다. 축하공연으로는 보건소 난타·댄스스포츠 동아리, 장항어린이집 율동, 서림색소폰 동호회의 연주가 펼쳐졌다.

우리군의 대표 축제인 한산모시문화제 기간에 어르신건강체조 발표회를 개최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지역축제에 직접 참여해 어르신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우리고장의 특산품인 모시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었다.

보건소는 앞으로 초고령사회에 대응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건강증진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보급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조성 등에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