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법조인에서 정치가로...주철현 여수시장 당선:내외신문

법조인에서 정치가로...주철현 여수시장 당선

2014-06-05     최주호


▲ 6.4 지방선거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주철현(55)후보가 여수시장에 당선됐다.

 

주철현 당선자,“여수의 시장인 30만 여수시민의 승리”

[내외신문=와이즈뉴스發] 최주호기자=6.4 여수시장 선거에서 주철현(55) 새정치민주연합 후보가 당선됐다.


주 당선자는 이번 여수시장 선거에서 득표 6만6천622표(50.1%)를 얻어 2위 3만3천223표(25.0%)를 획득한 무소속 김충석(73) 후보를 3만3천399표차로 눌렀다.

주 당선자는 “무엇보다, 온갖 흑색선전이 난무한 가운데에서도 저를 끝까지 믿어주시고 지지해 주신 여수시민 여러분께 경의를 표한다”며, “여수의 시장인 30만 여수시민의 승리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이번 승리는 우리 여수의 우울하고 부끄러운 과거를 청산하고, 희망찬 내일을 열어 달라는 30만 여수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에서 비롯됐다”며, “새여수를 갈망하는 이런 시민 염원이 오늘 새희망을 열었다”고 평가했다.

주 당선자는 마지막으로 “언제나 시민의 편에 서서 시민만 바라보며 시민이 가라고 하시는 길만 가겠다”며, “그래서, ‘사람중심의 행복한 여수, 뷰티풀 씨 여수’, ‘시민이 주인되는 맑고 젊은 여수’를 반드시 건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법조인 출신의 주철현 여수시장 당선자는 ‘국제 해양수도 여수건설!’을 시정 기치로, ‘시민 여러분이 시장입니다’라는 캐치플레이를 내걸고 이번 6.4지방선거에 출사표를 냈다.

주요 공약으로 ▶국내최초 해양산단 조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이탈리아 산토리니를 능가하는 컬러빌리지(색채마을) 등 도심재생 프로젝트 ▶여수국제해양박람회 개최 ▶섬 드라이브&하이킹 관광 ▶사계절 관광 레포츠 인프라구축 ▶대형마트를 능가하는 전통시장의 현대화 등을 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