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드리밋패션] 2014 봄, 여름패션 트랜드…˝아이템 이것만 준비하면 된다!˝:내외신문

[드리밋패션] 2014 봄, 여름패션 트랜드…˝아이템 이것만 준비하면 된다!˝

2014-03-04     편집부


요즘은 고급 명품 브랜드부터 패스트 패션에서 스파 브랜드까지 다양한 선택과 트랜드가 공존한다. 이런 시대에서 무엇 하나만이 트랜드라고 명명할 수는 없겠지만, 다가오는 봄, 새롭게 시도할 수 있는 놓치기 아까운 3가지 트랜드를 짚어보고자 한다.

 

수많은 트랜드 중에서 어떤 것을 택하면 좋을까  어떤 매체를 이용하면 좋을까  다들 나름의 방식으로 패션 사이트나, 잡지, 블로그, 스트리트 패션 등이 있겠지만, 그 중 세계의 3대 패션 컬렉션으로 뉴욕 컬렉션(New York collection), 런던 컬렉션(London Collection), 파리 컬렉션(Paris Collection)을 통해 2014년 봄, 여름을 브랜드에서는 어떻게 제안했을지 분석 및 요약해 3가지 키 아이템(Key Items)을 짚어보았다.

 

2014 Spring/Summer Fashion Items 3

 

1. 파스텔 칼라 팔렛(Pastel Color Palette)_ 마카롱(Macaron) 컬러 
달달한 마카롱 파스텔 컬러는 채도는 다운 되어있는 웜 파스텔 컬러의 대표 격이다. 먹고 싶을 만큼 사랑스러운 컬러이며 동안컬러이기도 하다. 마카롱 컬러는 아동복에서 많이 선보이기도 하는 톤이지만 올해는 성인들의 옷에서 유독 많이 눈에 띈다.

 

뉴욕과 유럽 컬렉션에서는 래그&본(Rag & Bone)과 크리스챤 디올(Christian Dior) 에서는 마카롱 핑크톤을, 버버리 프로섬(Burberry Prorsume)에서는 마카롱 민트톤을, 베르사체(Versace)에서는 블루톤을 선보였다.

 

봄날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달달한 마카롱 핑크, 민트톤을, 좀 더 어려보이고 싶다면 예로우 톤을 과감하게 입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왼쪽으로부터 ▲ 핑크 고뎃 원피스, ▲ 핑크 턱 랩스타일 원피스, ▲ 프린트 턱시도 랩 코트   Dlimit(드리밋)
 
 

2. Shine Fabrics and Metallic items_ 반짝이는 소재 및 아이템을 활용해보자
 
올 봄에는 다양한 메탈릭 소재를 입어보자. 메탈의 기본인 골드와 실버뿐 아니라 컬러에 얹혀진 메탈섬유 또한 많이 눈에 띈다.
 
골드나 실버 사가 섞인 자카드, 길트 브로케이드(gilt brocade) 소재나 실크소재의 반짝임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체인이나 악세사리를 통한 연출도 가능하다. 반짝이는 소재가 봄날의 기분을 더욱 산뜻하게 바꿔줄 것이다.
 

▲ 왼쪽으로부터 ▲ 실크 골드 베스트, ▲ 메탈 블루 셔, ▲ 실버 가죽 벨트 원피스   Dlimit(드리밋)
 
 
 
3. Black & White Contrast_ 블랙 화이트 대비 룩
 
블랙 화이트 대비 착장 룩은 컨트라스트가 강한만큼 새로 시작하는 계절에 산뜻함을 줄 무기아이템이 아닌가 싶다. 심플한 스트라이프나 기하학 프린트로 연출된 프린트도 좋다. 전체가 부담스럽다면 탑이나 스커트등 부분적으로 포인트를 주고 심플한 셔츠나 팬츠로 마무리 해보자.
 

▲ 왼쪽으로부터 ▲ 커브스 블랙 화이트 스커트, ▲ 블랙 화이트 스트라이프 팬츠, ▲ 블랙 화이트 패널 스커트   Dlimit(드리밋)
 
 
(사진출처: 드리밋 제공, dlimit 2014 s/s collection, www.dlimit.co)

 


임예담 패션 칼럼니스트 약력
 
- 국민대학교 졸업
- 뉴욕 파슨스 뉴스쿨 오브 디자인 졸업(패션디자인 전공)
- Dlimit/드리밋 패션 브랜드 대표
-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유니폼 디자인
- 서울 글로벌 오페라 ‘행복’콘서트 입양 어린이 합창단 의상제작 총괄
- ‘Light the candle of hope’콘서트. 서울 글로벌 오페라 합창단 의상제작총괄
- 제1회 제이어스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 심사위원
- 오페라 ‘신데렐라’ 의상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