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서해지방해양경찰청,불법 외국어선, 관계기관 협업으로 뿌리뽑는다:내외신문

서해지방해양경찰청,불법 외국어선, 관계기관 협업으로 뿌리뽑는다

2013-10-01     강봉조


사진설명=김수현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이 10월 1일 서해 배타적 경제수역(EEZ)을 경비중인 3009함을 방문, 직원들을 격려했다.

-해상공권력에 대한 집단저항 강력단속, 불법조업 근절-

[내외신문=강봉조 기자]날로 지능화   흉포화 되고 있는 외국어선의 불법 조업을 근절하기 위해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수현)이 유관기관과 공동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사진설명=김수현 서해지방해양청장이 10월 1일 3009함에서 중국어선 단속 관련 상황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서해해경청과 서해어업관리단은 1일 4층 대회의실에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불법외국어선 근절을 위한 협업 대책 회의를 갖고, 안전한 단속활동 및 조업질서 확립을 위한 협조체계 구축을 논의했다.

사진설명=서해상 불법 조업 중국선박 단속 현장.

이날 회의에서는 불법 조업 중국어선의 집단 폭력 저항 단속 방안 및 신종 저항에 대한 유형별 전술 방안 등을 논의하고,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따라 태안 EEZ, 목포 광역 2구역 등 중국어선의 조업이 증가하고 있는 수역에 대해 경비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항공기와 경비함정을 연계한 해   공 입체 경비체제로 불법 조업을 사전에 차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서해어업단과 해군 등 유관기관과 공동대응을 통해 경비력을 확보하는 한편 경비 사각해역을 최소화함으로써 조업선단이 상시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집중 조업 기간인 10월부터는 유관기관 합동 대규모 특별단속도 실시된다.

더불어 검문 과정에서 급격히 폭력화되고 있는 중국어선 등의 해상공권력 차원에서 엄정 대처해 나가며, 불법 조업 계도를 위해 중국 관계기관을 통한 외교적 대응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수현 청장은 “해상 공권력에 대항하는 불법 외국어선에 대해서는 범정부적 차원의 공동의식을 가지고 반드시 추적?나포하여 서해바다의 해상주권 수호와 어민 안전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