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서해해경청, 불법외국어선 공동대응 협조 회의 개최:내외신문

서해해경청, 불법외국어선 공동대응 협조 회의 개최

2013-05-20     강봉조


- 유관기관 간, 외국어선 조업질서 확립을 위한 대응방안 모색 -

서해지방해양경찰청(치안감 김수현)은 20일 대회의실에서 최근 불법외국어선의 지능화, 흉포화 저항 행태변화에 따라 안전한 단속활동 및 조업질서 확립을 위해 유관기관과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책회의에는 우리나라 서해안의 치안을 담당하고 있는 목포?군산   태안해경서장을 비롯하여 서해어업관리단장 및 무궁화호 선장과 해군 제3함대사 작전참모 등 유관기관 지휘관급 60여명이 머리를 맞대고 불법중국어선 단속을 위한 방안을 자유토의 형식으로 진행했다.

서해해경청에 따르면 최근 중국어선이 경비함의 검문과정에서 쇠파이프와 망치, 삽, 가스통 등의 흉기로 극렬하게 저항하며 도주하는 과정에서 검거되는 등 중국어선의 불법조업행위 및 폭력 저항이 끊이지 않고 있어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김수현 서해해경청장은 “외국어선의 불법조업과 공권력 도전에 대해서는 엄정하고 강력하게 대처하여 불법조업 행위를 원천 차단하겠다”며 “배타적 경제수역에서 조업 중인 우리 어선들은 중국어선 발견 및 피해를 입을 경우 즉시 해양범죄신고전화 122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해해경청은 올해들어 현재까지 불법조업을 한 혐의로 중국어선 총 78척을 검거했으며 담보금 40억5천6백만원을 부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