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인천 동구, 건강 '과일바구니' 사업 실시:내외신문

인천 동구, 건강 '과일바구니' 사업 실시

2023-03-21     하상기 기자
▲ 인천시 동구보건소 전경(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건강 과일바구니 사업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2022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6세 이상 인구의 1500g 이상 과일 채소를 섭취하는 인구 비율은 201542.8%에서 202131.8%11%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과일 채소 섭취량 감소는 일반가정을 비롯한 사회 전반에서 나타나는 건강행태로 판단되는 만큼 성장기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아이들이 서구화된 식습관과 손쉽게 접하는 자극적인 음식에 노출되면서 건강한 성장에 필요한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의 영양소 결핍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올해 건강 과일바구니 사업을 신청한 지역아동센터 6개소 129명에게 320일부터 930일까지 매주 21인당 100g의 제철 과일과 채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별 아이들의 영양교육을 통한 식습관 개선을 위해 정기적인 식품 검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역아동센터와 힘을 모아 성장기 아이들의 영양 관리를 선도할 계획이다.

 

안영미 동구보건소장은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건강행태 개선 등 실질적인 건강증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실시하고 있는 건강 과일바구니 사업에 대한 지난해 만족도 조사 결과 다음에도 과일바구니를 제공받고 싶다는 의견은 84%, ‘과일 제공 횟수에 대해 만족한다는 의견은 95%로 나타났다.

 

예전보다 배변 활동이 좋아졌다는 의견은 60%, ‘과일을 예전보다 잘 먹게 됐다는 의견은 67%로 나타나 식습관 개선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