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청라에 휴일 문 여는 ‘달빛어린이병원’···인천 서구, 지정 현판식:내외신문

청라에 휴일 문 여는 ‘달빛어린이병원’···인천 서구, 지정 현판식

2023-03-07     하상기 기자
▲ 야간·휴일에도 문을 여는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청라동 청라연세어린이병원이 3월부터 야간·휴일 진료를 시작했다(사진제공=서구청)

 

[내외신문/하상깅 기자] 야간·휴일에도 문을 여는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청라동 청라연세어린이병원이 3월부터 야간·휴일 진료를 시작했다.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6일 청라연세어린이병원을 방문해 지정 기념 현판식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해 운영하는 달빛어린이병원은 만 18세 이하 경증 어린이 환자에게 야간 또는 휴일에 응급실 이용 불편을 줄이고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도입됐다.

 

현재 전국 36곳이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인천에서는 미추홀구에 이어 이 병원이 두 번째로 지정됐다. 지난해 선정된 이 병원은 3월부터 매주 토·일요일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이 병원과 같은 건물에 있는 청라바다약국또한 협력 약국으로 지정돼 조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현판식에서 소아청소년과 인력난이 문제가 되는 요즘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달빛어린이병원에 동참해준 청라연세어린병원과 오성욱 원장님에게 감사드린다서구에서도 행정지원이 가능한 부분에 대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