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인천 동구, 교통분야 우수·특수사례 군·구 평가 1위:내외신문

인천 동구, 교통분야 우수·특수사례 군·구 평가 1위

2023-02-28     하상기 기자

 

▲ 동구청 청사 전경(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인천시 2022년도 군·구 행정실적 평가에서 주민 공감을 통한 교통사고다발지점 시설개선 사업으로 교통분야 우수·특수사례 정성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화수시장 삼거리 비정형 교차로는 교통사고 다발지역으로 회전교차로 설치에 대한 주민 찬·반 의견이 상충하여 공사가 중단된 상황이었다.

 

이에 구는 주민 의견 대립과 반발을 최소화하기 위해 먼저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주민설명회 및 주민 요청사항에 대한 협의를 통해 차량 유도선, 미끄럼 방지 포장, 고원식 교차로 등의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해 교통사고 예방조치로 주민 공감과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아울러 화수시장 삼거리 교차로 진입구간 3개소에 점멸식 신호등 설치도 시와 적극 협의하고 신속히 추진, 주민의 교통안전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동구는 인천경찰청 자료 기준 2022년 교통사고 사망자가 0명으로 집계됐으며, 도로교통공단이 2022년 말 발표한 2021년 기초자치단체별 교통안전지수에서 전국 69개 구 중 1위를 달성했다.

 

이에 따라 구는 올해에도 교통사고 잦은 곳(이마트 트레이더스 사거리 등 5개소)의 교통사고 분석을 통해 교통안전시설물을 개선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스마트 횡단보도 추가설치 등 교통환경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주민의 교통안전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도로와 교통안전시설물은 모든 주민이 이용하고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개선공사를 추진하기 전에 주민과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해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고 교통사고를 줄여 소중한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