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신용보증기금 '제11회 국민권익의 날 부패방지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내외신문

신용보증기금 '제11회 국민권익의 날 부패방지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 부패방지 분야 단체 부문 최고 훈격 대통령 표창 수상
-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에 이은 전 직원의 청렴 노력 공로 인정

2023-02-28     하상기 기자
▲ 김충배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왼쪽에서 세 번째)가 지난 27일 ‘제11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부패방지분야 종합청렴도 평가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은 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지난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11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227일을 국민권익의 날로 정하고 반부패·청렴문화 확산과 국민권익 증진 등에 기여한 우수기관과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신보는 이번 기념식에서 부패방지 부문 최고 훈격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신보는 지난해 반부패청렴 제도 고도화, 부패취약분야 지속 점검 및 보완, 반부패청렴 인식 정착, 민간 확산과 적극적선제적 신고자 보호강화를 반부패·청렴 4대 추진전략으로 수립하고, 12개 세부 실행과제를 적극 추진했다.

 

특히, 최고경영진의 강력한 청렴 의지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이해충돌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고, 윤리 KPI 지표 도입, 영업본부별 윤리경영 실행조직인 인권윤리지킴이확대 등 반부패 과제를 적극 수행해 나갔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신보는 지난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이번 포상에서 부패방지 분야 단체 부문 유일한 대통령 표창기관으로 선정됐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은 신보 임직원의 청렴에 대한 강한 의지와 부단한 노력에 대한 뜻깊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반부패청렴 선도 기관으로서 기업과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청렴문화 조성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