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영등포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저금리 60억 융자지원:내외신문

영등포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저금리 60억 융자지원

- 올해 1.5% 저금리로 중소기업․소상공인 등 60억 융자 지원
- 2.27.~3.10. 상반기 30억 융자 지원 신청 접수, 소상공인 최대 2억 융자

2023-02-20     하상기 기자
▲ 중소기업육성기금 홍보 포스터(제공=영등포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자영업소상공인을 위해 상하반기 각각 30억 원의 융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는 오는 27일부터 310일까지 상반기 융자 지원을 접수 받는다.

 

지원 대상은 관내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자영업자이다. 다만, 융자지원 공고일 현재 융자를 지원받고 상환 중에 있거나 사치향락유흥퇴폐 업종, 금융보험부동산연금 등 업종은 제외된다.

 

지원금액은 제조업,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등의 중소기업자와 소상공인은 업체당 최대 2억 원, 그 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은 최대 5천만 원으로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 및 금리 1.5%이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우리은행 영등포구청지점 및 서울신용보증재단 영등포지점에서 사전상담 후 227일부터 310일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영등포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관내 공장등록을 한 사업자 관내 사업자등록을 하고 서울시 내 공장등록을 한 사업자 영등포구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등을 우선 지원한다.

 

구는 제출서류, 현장 조사 등을 거쳐 3월에 업체와 금액을 결정한 후 4월부터 융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 밖에 구는 지역 소상공인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영등포 특별신용보증제도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교육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소상한 온라인 가게실시간 방송 판매 지원을 위한 라이브커머스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의섭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중소기업육성기금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을 펼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분들께서 기댈 수 있는 든든한 언덕이 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