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우리금융그룹 본사 디지털 광고판 운영 실시:내외신문

우리금융그룹 본사 디지털 광고판 운영 실시

‐ 브랜드, 금융정보, 공공정보, 메세나 등 다양한 콘텐츠의 광고판으로 운영 예정 ‐ 아이유의 신년 메시지, TV광고, 사회공헌 및 스포츠 등 우리금융의 브랜드 자산 총 망라

2023-01-06     하상기 기자
▲ 우리금융, 본점 디지털 광고판 운영실시(사진제공=우리금융)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우리금융그룹 콘텐츠 홍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재고하고자 우리금융그룹 본사 외벽에 운영했던 현수막 글판을 디지털 광고판으로 교체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본점 외벽에 ESG를 주제로 한 문구나, 계절에 맞는 시구를 현수막 글판으로 분기마다 선보여 우리은행 본점을 지나는 고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해왔다.

 

디지털 시대에 맞춰 새롭게 제작된 디지털 광고판은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우리금융그룹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자산을 총망라했다.

 

특히, 광고계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광고인I+YOU=우리WON뱅킹 알길원해 우리원해편의 모델인아이유를 대형 광고판을 통해 볼 때는 압도감마저 느껴지며, 새해를 맞이해 제작한 아이유의 새해 인사 디지털 콘텐츠는 과거 아날로그 글판의 감성적 느낌을 디지털 글판으로 재현했다.

 

또한, 우리금융그룹 후원 골프 선수인 임성재 선수의 호쾌한 샷과 우리WON농구단 김단비 선수의 레이업 슛도 디지털 광고판을 통해 볼 수 있다.

 

이번에 우리은행이 운영하는 디지털 광고판은 4대 시중은행 최초로 법정으로 허용할 수 있는 최대 크기의 광고판으로 환율, 주가지수 등의 금융정보뿐만 아니라 날씨, 시간, 미디어아트까지 볼 수 있어, 광고판이라기보다는 볼거리가 풍성한 공공 정보판이라는 느낌이 든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디지털 광고판 운영은 단순히 영상 콘텐츠 송출이 가능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매체라기보다는 금융정보, 디지털 글판 및 미디어 아트 등 공공 목적의 다양한 콘텐츠 운영으로 금융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광고판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추후 우리금융그룹 내 공모를 통해 디지털 광고판의 이름도 붙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