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IBK기업은행, 제27대 김성태 은행장 취임…˝가치 있는 금융˝ 실현:내외신문

IBK기업은행, 제27대 김성태 은행장 취임…˝가치 있는 금융˝ 실현

2023-01-03     하상기 기자
▲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제27대 김성태 은행장의 취임식을 했다(사진제공=기업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제27대 김성태 은행장의 취임식을 했다고 밝혔다.

 

김성태 은행장은 취임사에서 우리는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복합 위기와 불확실한 상황에 놓여있다라며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과 혁신성장을 도모하여 기업가치를 높이고, 고객과 사회 그리고 직원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보다 가치 있는 금융실현을 위해 튼튼한 은행반듯한 금융두 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먼저 김 행장은 “‘튼튼한 은행을 만들기 위해 정책금융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라고 강조하면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중소기업을 통한 한국경제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내부적으로는 기업과 개인금융, 대출과 투자의 균형성장에 힘쓰는 한편,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글로벌 사업의 수익 기반도 강화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두 번째 키워드인 반듯한 금융을 위해 고객과의 신뢰를 지키고,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IBK의 역할도 확대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체계를 완성하고 철저한 내부통제로 금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금융소외계층과 아직 주목받지 못한 문화, 예술, 스포츠 분야를 적극적인 지원하고, 녹색금융과 ESG 경영에도 앞장서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공정하고 활력이 넘치는 조직을 위해 역량과 성과 중심의 인사문화와 소통을 통한 건설적인 노사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IBK가 한국 금융의 등대가 되어 중소기업과 고객, 금융산업을 기회와 미래의 항로로 안내하고 새롭게 도약하자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김 행장은 취임식을 마치고 기업은행 본점에서 기자 상견례를 열고 취임 소감과 함께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