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남동구 고향사랑 기부자 1호는 정영철 영동군수:내외신문

남동구 고향사랑 기부자 1호는 정영철 영동군수

2023-01-03     하상기 기자
▲ 남동구는 자매결연도시인 충북 영동군의 정영철 군수가 남동구 고향사랑 기부제의 1호 기부자가 됐다고 3일 밝혔다(사진제공=남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자매결연도시인 충북 영동군의 정영철 군수가 남동구 고향사랑 기부제의 1호 기부자가 됐다고 3일 밝혔다.

 

정영철 영동군수와 영동군의회 김오봉·신현광 의원은 지난 2일 남동구를 방문해 고향사랑 기부금 100만 원과 오십만 원을 각각 전달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추운 날씨에 남동구를 방문해 첫 번째 고향사랑 기부를 해주신 정영철 군수와 김오봉, 신현광 의원, 영동군 관계자에 감사드린다라며 자매결연지인 영동군의 뜻깊은 기부를 시작으로 첫걸음을 뗀 고향사랑 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올해 11일부터 시행됐으며, 개인이 등록상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연 500만 원 한도 내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앞서 남동구는 소래찬 김치와 남동배, 화장품을 답례품으로 선정했으며, 고향사랑e음 사이트 또는 전국 농협지점을 통해 접수 및 기부를 할 수 있다.

 

고향사랑 기부금은 남동구 고향사랑 기금으로 조성돼 주민 복리 증진 등의 사업에 사용된다.

 

한편, 남동구와 영동군은 2015년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이후 소래포구 축제, 영동포도축제를 상호 방문하는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