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국립조세박물관 특별전 '숙종, 태평성세(太平聖稅)를 이루다' 개관:내외신문

국립조세박물관 특별전 '숙종, 태평성세(太平聖稅)를 이루다' 개관

- 조선 후기 중훙을 이끈 숙종과 조세제도 이야기

2022-12-20     하상기 기자
▲ 국세청은 20일 국립조세박물관에서 특별전 ‘숙종, 태평성세(太平聖稅)를 이루다’ 개관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국세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국세청(청장 김창기)20일 국립조세박물관에서 특별전 숙종, 태평성세(太平聖稅)를 이루다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조세박물관은 우리와 밀접한 세금을 소재로 새로운 주제를 발굴하여 해마다 특별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2008수결을 시작으로 올해 15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특별전은 양란 이후 어려움에 처한 사회·경제를 복구하고 조선 후기를 중흥으로 이끈 숙종의 조세정책과 다양한 업적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20일부터 내년 630일까지 진행된다.

▲ 국립조세박물관 특별전 포스터(이미지제공=국세청)

특히, 관람객의 볼거리 제공을 위해 <태조어진>, <선원계보기략>, <숙종왕세자책봉옥인>, <국조보감> 등 조선의 왕과 관련된 중요유물과 <대동사목>, <양전등록>, <북한지>, <울릉도도형> 등 숙종 때 펼쳤던 정책과 관련된 유물을 전시했다.

 

메타버스 조세박물관플랫폼을 활용하여 온라인에도 특별전 가상공간을 구성하여 집에서도 실제 조세박물관을 방문하여 전시 유물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별도로 오프라인 관람객을 위한 가상현실 메타버스 체험공간도 마련했다.

 

국세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립조세박물관은 세금을 주제로 새로운 내용의 특별전을 개최하여 국민에게 국세행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관람 예약은 국립조세박물관 누리집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