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남동구, 소래 수변공간‘빛과 소리로 물들다’:내외신문

남동구, 소래 수변공간‘빛과 소리로 물들다’

2022-12-05     하상기 기자
▲ ‘소래 지역 수변 야간경관 조성사업(2단계)이 최근 준공됐다(사진제공=남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의 대표적 관광지인 소래포구 인근 수변 공간이 화려한 조명으로 물들었다.

 

5일 구에 따르면 소래 관광벨트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소래 지역 수변 야간경관 조성사업(2단계)이 최근 준공됐다고 밝혔다.

 

지난 1월 해오름공원 수변 1.5km 구간에 형형색색 조명과 미디어 연출에 이어 이번 2단계는 해안선을 따라 수변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에 특화된 패턴의 경관 연출로 야간경관을 조성했다.

 

해넘이 전망대 광장 바닥에 미디어 연출용 고보조명을 설치해 생동감 있는 경관을 연출하고, 해오름 수변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 2.4km에 특화 패턴 경관을 꾸며 빛과 소리가 어우러지는 야간경관 콘텐츠를 선보였다.

 

구는 2단계 사업 준공에 이어 추가로 시계탑, 포토존 조성 등 3단계 사업을 내년 6월까지 계획하고 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 야간경관 조성사업은 소래관광벨트 구축의 구체적 성과로, 소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수도권 랜드마크로 조성해 많은 관광객을 유입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