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금감원 '금융시장 점검회의' 개최:내외신문

금감원 '금융시장 점검회의' 개최

2022-11-01     하상기 기자
▲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자료사진(사진제공=금융감독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1일 오전 금감원에서 은행, 증권사, 여전사 등 금융업계 대표이사 등과 '금융시장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이 원장은 9월 이후 급격하게 상승하던 시장 금리가 지난 23일 시장안정조치 발표와 정책자금 집행 이후 전반적으로 상승세가 둔화하면서, 시장 불안심리가 다소 완화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신용스프레드는 확대되는 등 국내 자금시장 경색과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경계감도 상존하는 등 시장 불확실성은 여전한 상황이다.

 

참석자들은 당국의 시장안정화 조치가 시장안정에 기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은행 등 대형 금융사 등이 단기 금융상품 자산운용을 확대할 필요성을 제기했다.

 

또 중소형 금융회사에 대한 유동성 지원 정책들이 실효성 있게 작동할 수 있도록 세부 절차들을 관리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원장은 대내외 리스크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금융당국이 시장안정을 위해 필요한 충분한 조치를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금융회사도 위험에 대비한 손실흡수능력을 확충하는 한편, 일시적 유동성 어려움을 겪는 정상기업에 대해서는 자금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취약차주를 살피는 노력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모든 참석자는 어려운 시기에 금융당국과 금융업계가 협조해 시장불안에 의연하게 대처할 필요가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날 회의에는 금감원장, 금감원 부원장보와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이만열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이사,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 박승오 하나캐피탈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