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인천 동구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드라이브 걸어:내외신문

인천 동구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드라이브 걸어

2022-10-18     하상기
▲ 인천 동구,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드라이브 걸어(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드라이브를 걸었다.

 

동구는 지난 2021년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을 통해 확보한 국비 80억원을 포함해 총 1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도시재생기반시설을 오는 2024년까지 순차적으로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시재생기반시설로는 워크스테이션을 내년 1월 준공할 계획이며, 세대공감센터는 내년 연말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인천산업정보학교 밑 공영주차장과 생활문화센터는 2024년 준공한다.

 

워크스테이션은 금곡동 48-43번지 구유지에 연면적 72의 지상 2층 주민공동이용시설을 조성, 사회적경제 운영을 위한 거점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세대공감센터는 금곡동 39-29번지 구유지에 연면적 520의 지상 4층 규모의 주민공동이용시설을 조성, 공유주방과 현장지원센터 등으로 활용하게 된다.

 

워크스테이션과 세대공감센터는 준공 이후 금창동 주민협의체가 운영하게 된다.

 

인천산업정보학교 밑 공영주차장과 생활문화센터는 금곡동 45-1번지 외 3필지에 연면적 2,40073면의 지하 주차장을 만들어 지역 내 주차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연면적 400의 지상 2층 생활문화센터에는 학생과 주민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게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달 워크스테이션이 착공에 들어가게 됨에 따라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첫 단추가 꿰어지게 됐다내실 있는 사업을 추진해 원도심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