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기보, 인천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과 업무제휴 협약 체결:내외신문

기보, 인천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과 업무제휴 협약 체결

- IGC와 글로벌 지식재산 거래 및 창업성장 활성화 협력하기로

2022-09-16     하상기
▲ 기보,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기보)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지난 15일 인천시 송도 소재 인천글로벌캠퍼스(IGC) 운영재단(대표이사 유병윤, 이하 운영재단’)글로벌 지식재산(IP) 거래 및 인천글로벌캠퍼스 창업·성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양기관이 글로벌 기업 지원 및 기술이전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및 경영 컨설팅 등 기술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유망 (예비)창업기업에 보증, 투자 등의 금융지원과 기술이전, 컨설팅, IPO 지원 등의 비금융지원을 병행하여 글로벌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운영재단은 참여 대학별 이전 가능한 공급기술DB 확보 및 기술이전 기반 구축에 상호 협력한다.

 

또한, 양 기관은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예비)창업기업의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협력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인천글로벌캠퍼스에는 뉴욕주립대학교, 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유타대학교가 입주하고 있다.

 

최근 캠퍼스가 배움터에서 혁신성장 요람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시점에, 창업기업에 대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창업을 지원하고 있는 기보와 신성장 분야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추진하고 있는 운영재단의 전략적 사업연계는 창업기업이 글로벌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서 이석중 기보 인천지역본부장은 대학 캠퍼스는 인적·물적 혁신역량을 보유하여 미래 신산업의 최적지이자 혁신적인 창업공간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기보는 인천지역에서 시작한 창업기업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