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디즈니 플러스 단독 런칭 실사 영화 <피노키오> 교훈만을 보존하다:내외신문

디즈니 플러스 단독 런칭 실사 영화 <피노키오> 교훈만을 보존하다

※ 영화 <피노키오> 프레스 스크리닝. 스포일러가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2-09-09     이소영

 

 영화 '피노키오' 포스터 제공: 월트디즈니컴퍼니



우리나라에서 1200만명이 관람한 영화 '알라딘'이 지난 9월7일 4DX로 재개봉했다. 1992년에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을 원작으로 한 2019년 실사영화다. 2022년 현재까지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낳은 실사영화 '알라딘'은 디즈니가 희망했던 실사 영화의 흥행성을 완벽히 이룬 기록에 가깝다. 감독과 출연 배우들의 최고 흥행작으로도 등극했으며 전세계 3억 5,600만 불의 순수익을 얻었다. 이후 개봉한 영화 '라이온킹'역시 5억 8,000만 불의 수익을 냈다. 코로나19와 홍콩 시위로 정확한 극장 수익측정이 어려운 영화 '뮬란'과 몇 영화를 제외하면 현재 디즈니가 오리지널이 아닌 실사 재현에 얼마나 실사화에 공을 들이는지, 그리고 그 결과가 어떻게 보답했는지를 수치로 알 수 있다. 

 

 영화 '피노키오' 의 원작 애니메이션 '피노키오' 포스터 제공: 월트디즈니컴퍼니


9월 8일 디즈니 플러스 데이를 통해 공개된 영화 '피노키오' 역시 디즈니의 수작 애니메이션 피노키오를 실사화한 작품이다. 1883년 발표된 이탈리아의 동화를 모티프로한 '피노키오'는 무려 1940년에 개봉한 디즈니의 두 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월트 디즈니의 걸작들 중 하나이자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평가받는 작품이다. 원작을 한번도 보지 않았다 해도 이 작품의 일부분은 관객들에게 익숙할 수 밖에 없다. 디즈니에서 제작되는 영화의 로고 인트로에 삽입된  'When You Wish Upon a Star'가 담겨있는 작품이기 때문이다. 

 

디즈니에서 제작하는 모든 작품에 인트로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는 피노키오 테마곡 ' 'When You Wish Upon a Star'  제공: 월트디즈니컴퍼니



‘피노키오’는 제페토가 만든 목각인형 피노키오가 진짜 사람이 되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주인공 '피노키오'를 연기한 벤자민 에반 에인스워스는 14살이라는 나이가 놀라울 정도로 자연스럽고 천진한 연기를 펼친다. 그외에도 '지미니 크리켓'의 조셉 고든레빗, 키건 마이클 키, 루크 에반스 등 익숙한 목소리들을 마주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미국이 낳은 최고의 배우 중에 한 사람인 '제페토'역의 톰 행크스가 CG 로 구현된 나무인형 피노키오와 교감하는 씬들은 무척 인상깊다.

 

 영화 '피노키오' 장면 제공: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원작 애니메이션 '피노키오'와 과 다른 점이 몇가지 눈에 띈다. 실사화 영화 '피노키오'는 후반부 스펙타클을 담당하는 고래를 조금 더 초자연스러운 존재의 괴물로 묘사했으며, 전 연령가 작품답게 원작에서는 술을 마셨던 장면을 음료로 마시는 장면으로 수정했다. 납치 같은 거칠고 위험한 장면을 거칠고 자극적이지 않는 다소 부드러운 연출로 표현했다.

 

  영화 '피노키오' 장면 제공: 월트디즈니컴퍼니


무엇보다 피노키오가 인간이 된 모습을 걸어가는 뒷모습으로 약 2초정도만 보여주는데, 이는 피노키오가 이룬 모험의 보답이자 작품이 전하고자 하는 교훈이 '인간이 된다'아닌 가족에 대한 진심과 양심에 대한 가치를 더 돋보이게 하려는 장치로 보인다.  

 

디즈니 플러스에서 단독 런칭한 영화 '피노키오'처럼 넷플릭스에서도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를 단독 런칭을 앞두고 있다. 디즈니 실사 영화 '피노키오'와 정반대의 분위기를 지닌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12월 9일 공개 예정이다. 두 거대 OTT 미디어의 자존심 대결이 어떤 결과를 낳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