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계양구, 서운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자 간담회 개최:내외신문

계양구, 서운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자 간담회 개최

2022-08-30     하상기 기자
계양구, 서운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자 간담회 개최(사진제공=계양구청)
계양구, 서운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자 간담회 개최(사진제공=계양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9일 서운일반산업단지 업체 입주가 마무리되어 감에 따라 그 간의 현황사항과 입주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50여 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운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년 9월에 준공된 서운일반산업단지 업체 입주율은 현재 97% 이상으로 운영이 정상궤도에 올라섰다. 서운일반산업단지는 다른 산업단지와 달리 지자체(계양구)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구에서 산업단지를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함으로써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업체의 생산직 근로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계양구는 이번 간담회에서 입주업종의 다변화, 주차장 부족 문제, 기숙사 설치 기준 완화, 통근버스 확대 등 여러 의견을 청취하였으며 입주 기업의 애로사항을 최대한 해결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검토를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기업과의 거리를 좁혀나갈 계획이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기업을 운영하기 좋은, 근로자가 일하고 싶어 하는 명품 산업단지를 만들기 위한 계양구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며, 이러한 노력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