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계양구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내외신문

계양구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

2022-08-26     하상기 기자
계양구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사진제공=계양구청)
계양구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사진제공=계양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받고, 공약이행의 신뢰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25일 ‘민선8기 계양구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을 했다고 밝혔다.

계양구는 7월 공개모집과 기관추천을 통해 총 30명의 공약이행평가단원을 선발했으며, 평가단원은 계양산업단지 조성, 계양테크노밸리 지속추진 등 5개 분야 57개 공약사업에 대해 이행도 점검, 평가, 의견제시, 공약사항 변경 토의 및 수용여부 등을 결정하며, 임기는 2년으로 2024년 6월 말까지이다.

윤환 구청장은 위촉식에서 “공약이행평가단의 공정하고 객관적 평가는 공약실천의 원동력이 될 것이며, 가감 없는 의견을 제안해 주시기 당부드린다”며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항 이행을 위하여 사명감과 소명 의식을 갖고 열심히 일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향후 공약이행평가단 공약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평가단의 의견수렴을 거쳐 공약사항을 최종적으로 확정할 예정이며, 공약사업의 신뢰도와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구청 홈페이지에 이행사항을 분기별로 게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