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금감원장, 자산운용사 경영진에 ˝부적절 행위 단념해야˝ 경고:내외신문

금감원장, 자산운용사 경영진에 ˝부적절 행위 단념해야˝ 경고

2022-08-09     하상기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사진제공=금감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사진제공=금감원)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9일 자산운용사 경영진에 부적절한 행위를 단념하고 고객자금의 운용관리자로서 본연의 업무에 충실히 하라고 경고했다.

이날 이 원장은 임원회의에서 “고객의 투자자금을 관리?운용하는 자산운용업은 시장 및 투자자 신뢰가 근간이 되어야 하는 산업”이라며 “이해상충 소지가 있거나 직무관련 정보이용을 의심받을 수 있는 부적절한 행위를 단념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근 존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강방천 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의 위법·차명 투자 의혹이 제기돼 물러난 점을 지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원장은 “옛 속담에 ‘오얏나무 아래에서 갓끈을 고쳐매지 말라’고 했듯이 경영진 스스로 과거보다 훨씬 높아진 도덕적 잣대를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최근 라임ㆍ옵티머스 등 사모펀드 사태를 겪으면서 자산운용산업에 대한 시장 신뢰가 크게 떨어진 상황”이라며 “경영진부터 준법?윤리 의식 수준을 이전보다 훨씬 더 높여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임으로써 임직원들의 모럴헤저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정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원장은 “자산운영사 경영진에 금융사고 예방 등 내부통제 점검에도 만전을 기하고 우리 자산운용 산업의 신뢰 제고를 위해 각별히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