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정유섭 인수위원장 “인사?사업계약 자제가 바람직”... “불가피할 경우 협의 필요”:내외신문

정유섭 인수위원장 “인사?사업계약 자제가 바람직”... “불가피할 경우 협의 필요”

6월 중 인사 이동이나 주요 사업 계약체결 등을 가능한 한 자제해 주길

2022-06-10     하상기 기자
인수위원회 위원장 기자간담회(사진제공=유정복 당선인 인수위)
인수위원회 위원장 기자간담회(사진제공=유정복 당선인 인수위)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정유섭 인천시장직 인수위원장은 인천시 정부가 6월 중 인사 이동이나 주요 사업 계약체결 등을 가능한 한 자제해 주길 바란다고 10일 밝혔다.

정유섭 인수위원장은 전날 처음으로 연 인수위원?특보 연석회의를 주재하고 “민선 8기 유정복 인천시장이 취임하기 전까지 시 정부가 주요 정책을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렇게 말했다.

정 위원장은 “민선 8기가 원활하고 신속하게 시정 전반을 인수받고 조기에 시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현 시정부가 협조해 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주요 정책 결정, 공무원 채용?승진?전보 등 인사, 주요 개발 사업 계약 체결 등을 일시 중단해야 한다”며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사업자 계약 체결과 효성도시 개발 고시 등을 예로 들었다.

정 위원장은 또 “각종 주요 사업의 서류 폐기는 있을 수 없고 당연히 보존돼야 할 것”이라며 “불가피하다면 충분한 협의를 거쳐 판단해 주길 부탁한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이날 주요 현안 9가지에 관해 시정부로부터 보고받는다. 이어 오는 13∼15일 각 실?국별로 업무보고를 받는 등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