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동해해경청, 동해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 개최:내외신문

동해해경청, 동해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 개최

연안사고 예방과 정책 발전을 위한 동해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

2022-05-25     강봉조 기자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동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강성기)은 지난 24일 동해해경청에서 연안사고 예방과 정책 발전을 위해 동해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이날 회의는 해양수산청, 강원도환동해본부, 강원도소방본부, 육군 8군단, 강원도립대학교 등 소속 위원과 민간전문 위원 총 8명이 참석했다.

그 동안 코로나19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해왔던 협의회는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3년 만에 각 기관 및 단체 위원들이 모여 민··군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연안사고 예방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21년 연안사고 분석과 추진성과 ’22년 연안해역 안전관리 추진 방향너울성파도 안전관리 방안대국민 해양안전문화 확산연안안전지킴이 운용 등에 대해 서로 공유했다.

동해해경청 관계자는 협의회에서 논의된 대책방안을 토대로 동해안을 찾는 모든 국민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국민이 요구하는 실효성 있는 연안해역 안전관리 대책 마련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