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천안서북경찰서, 아침 출근길 불시 음주운전 단속 실시:내외신문

천안서북경찰서, 아침 출근길 불시 음주운전 단속 실시

2022-05-20     강봉조 기자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천안서북경찰서(서장 임종하)20일 아침 출근 시간대 불시 음주운전 단속을 실시하였다.

단속을 시작한 지 불과 10분 만에 1명이 적발되었고, 뒤이어 3명이 적발되었다. 이 중 운전면허 취소 수치인 혈중알코올농도 0.08% 이상은 2, 정지 수치인 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 0.08% 미만은 1, 훈방 수치는 1명이었다.

이날 많은 인원을 투입해 출근 시간대 음주단속에 나선 것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하여 회식 등 모임으로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이다.

천안서북경찰서는 지속적으로 교통경찰, 지구대 파출소, 기동대 인력을 총동원하여 천안시 서북구 시내권, 시외권에서 주 야간, 휴일 상관없이 집중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천안서북경찰서 교통관리계장은 술 한 잔만 마셔도 운전은 절대 해서는 안 되며, 숙취 운전도 음주운전임을 알고 전날 마신 술이 덜 깬 것 같다면 안전하게 택시,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