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2022 별자리캠프 ‘별별여행’ 화성편 성황리에 마쳐

2022-04-26     김기보 기자
별자리캠프 ‘별별여행’ 화성편 성황리 마쳐
별자리캠프 ‘별별여행’ 화성편 성황리 마쳐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3일 천문 별자리 체험학습 프로그램 2022 별자리캠프 (같은 아이들의)()여행화성편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한 별자리캠프는 11~1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천문 우주 과학 교육 및 별자리 관측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 별별여행 화성편은 사전에 모집한 부평구 청소년 60명과 양주시에 위치한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천문관측 여행을 진행했다. 송암스페이스센터의 자랑인 입체영상관 플라네테리움 관람, 에어로켓 발사, 로봇댄스 공연, 야간 천체 관측 등 다양한 천체 교육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천체망원경으로 보는 달과 별은 상상했던 것보다 신기하고 놀라웠고 별똥별도 직접 관찰했다고 말했다.

박건호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장은 별자리캠프는 매년 참가자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 중에 하나로 지역 내 청소년들이 자연과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2 별자리캠프 (같은 아이들의)() 여행은 화성편(11~13), 목성편(14~16)으로 연령에 따라 자연과학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