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8기 카운슬러대학 수료식 진행:내외신문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8기 카운슬러대학 수료식 진행

2022-04-26     김기보 기자
제8기 카운슬러대학 수료식 진행
제8기 카운슬러대학 수료식 진행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부평아트센터 세미나실에서 제8기 카운슬러대학 수료식을 진행했다.

 

카운슬러대학은 청소년상담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청소년 문화, 진로, , 학교폭력 등 청소년과 관련한 주제로 상담교육을 진행하는 과정이다.

8기 카운슬러대학은 수업은 총 11개 과목으로 구성해 매주 화·목요일 1시부터 5시까지 진행했으며, 청소년 상담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28명이 교육과정을 모두 수료했다. 이들은 청소년기 자녀에 대해 배우고 싶어서’, ‘청소년 상담을 배우고 싶어서’, ‘이웃과 함께 활동하고 싶어서등의 이유로 교육에 참여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청소년 상담 분야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청소년 자녀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역량을 키워 배운 내용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월 중 자원봉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해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활동할 상담자원봉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