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전남 명예경찰 홍보기마대, “182경찰민원콜센터”를 말하다.:내외신문

전남 명예경찰 홍보기마대, “182경찰민원콜센터”를 말하다.

2012-11-07     정해성


“범죄신고는 112, 민원상담?실종신고는 182”

전남지방경찰청(청장 전석종) 함평경찰서(서장 권영만)는, 2012. 11. 07(수) 오전 함평 국향대전 축제장에 전남명예경찰 홍보기마대와 함평경찰이 출동하여 ‘182경찰민원콜센터’에 대해서 알리는 행사를 가졌다.


‘182경찰민원콜센터’는 기존의 실종아동찾기 신고전화를 확대 개편하여 182콜센터로 전화하면 ARS를 통해 1번 민원상담, 2번은 실종 신고를 선택하게 된다. 일반 민원은 즉시 상담 처리하고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 일선 경찰서나 다른 부서 담당자로 안내된다.


182센터에서는 교통범칙금?과태료 납부내역,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기간, 교통사고 조사담당자 및 수사사건 담당자, 기초질서사범 납부내역, 즉결심판 업무담당자 등 조회 상담도 제공한다. 조회 상담은 본인 인증을 거쳐야만 가능하다.


 

전남명예경찰홍보기마대와 함평경찰은 함평 국행대전을 찾은 국민들에게 이를 적극 알리고 기마 순찰, 관람객 승마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기마대를 본 아이들은 ‘말을 직접 보니까 정말로 신기하고 말을 탄 경찰도 정말 멋있다’고 나도 저런 경찰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전남 명예경찰홍보기마대는 각종 축제장을 찾아다니며 경찰에서 추진하는 정책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기마대 체험교실 운영 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며 국민과 함께하고 국민에게 믿음주는 전남경찰이 될 것을 다짐하였다.

 

내외뉴스 / 정해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