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속초해경, 고성 명파해수욕장서 고무보트 표류?구조:내외신문

속초해경, 고성 명파해수욕장서 고무보트 표류?구조

동해안 최북단 해수욕장, 보트 물놀이 중 북서에 외해 표류풍

2021-09-23     강봉조 기자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속초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22일 오후 335분경 강원도 고성군 명파해수욕장 앞 500m 해상에서 표류중인 무동력 고무보트(물놀이형) 1척을 구조하였다고 밝혔다.

속초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오후 32022사단 해안경계부대로부터 명파해수욕장 앞 무동력 보트를 확인해달라는 요청을 받고 경비정을 현장으로 이동시켰다.

경비정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무동력 고무보트에는 A(, 44, 서울 거주)가 혼자 타고 있었으며,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있어 다행히 건강상에는 이상이 없었다.

경비정은 A씨를 구조해 인근 대진항으로 안전하게 이동시켰다.

A씨는 물놀이를 하던 중 바람(북서풍)에 의해 해변에서 계속 멀어져 자력으로 들어갈 수 없게 되었다.”, “핸드폰도 소지하지 않아 구조요청을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속초해양경찰서 관계자는 강원 영동지역은 갑작스런 북서풍으로 인해 물놀이 중 외해로 표류하는 사례가 많이 발생한다.”면서 바람이 많이 불거나 높은 파도가 있을 땐 물놀이를 자제하고 구명조끼를 꼭 착용해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