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제37회 여름발명특허교실 개최:내외신문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제37회 여름발명특허교실 개최

2021-07-26     조성화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관장 최명남)82()부터 86()까지 5일간 제37회 여름발명특허교실을 온택트 수업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발명특허교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달라진 일상의 문제들을 짚어 보고 창의력을 바탕으로 문제해결력을 키워가는 프로그램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정보 앱, AI활용 웹앱 제작과 구현 등 놀이 같은 실습과 재미있는 발명원리를 배워보는 창의 융합 교육에 바탕을 두었다.

또한,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아이디어 발상 사례 체험 및 위닝타워 제작과 같은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해 창의융합 사고력을 활용한 문제해결 실습시작으로 사물인식, 음성인식, 동작인식 AI모델을 활용하여 직접 제작 및 실물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참가 학생들의 아이디어 계획서를 심사하여 우수학생 3명에게는 인천시교육감상, 한국발명진흥회장상, 부평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부평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의 앞선 지식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디어나 특허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다면 도서관 홈페이지(lib.ice.go.kr/bupyeong)나 특허정보자료실(510-73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