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2010 국회벚꽃행사 대폭 축소 개최:내외신문

2010 국회벚꽃행사 대폭 축소 개최

2010-04-08     장슬기


(정치부=장슬기 기자)?4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 동안 ‘2010국회벚꽃행사’가 국회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이벤트 중심의 당초 계획에서 대폭 축소, 국회자유관람 및 특별전시전 중심으로 진행된다.

?국회벚꽃축제는 2007년부터 국회가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중 국민과의 소통 및 열린국회 구현을 위해 야심차게 추진해왔던 행사로 다양한 공연 및 체험행사, 국회관람 등으로 많은 국민들의 호응을 얻어왔다.

?국회는 올해에도 이런 차원에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왔으나, 3월 26일 발생한 백령도 서해상의 해군 초계함 침몰사고발생으로 인한 국민적 참사에 따른 아픔을 국민과 함께하고자 모든 공연을 취소하고, 대신 국민들에게 국회 경내를 탄력적으로 개방, 국민들이 국회 내에서 벚꽃을 즐기면서 쉴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간은 4월 9일부터 18일까지다

?한편 벚꽃개화 기간 중 국회관람을 원하는 경우에는 2월 18일에 개관한 국회방문자센터와 국회본회의장을 별도의 예약없이 자유관람할 수 있다. 방문자센터에서 운행하는 전기자동차를 이용, 국회를 자유롭게 둘러볼 수도 있다. 주말에는 국민편의제공을 위해 국회 경내 곳곳에 자유롭게 쉴 수 있는 휴게시설을 마련하고 국회기념품 및 음료수 등을 판매하며, 헌정기념관 앞에 설치한 종합상황실에서는 종합안내 및 식수, 햇빛가리개 모자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