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당진시 고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반기 정기회의:내외신문

당진시 고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반기 정기회의

안건심의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0-11-18     강봉조 기자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 고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손학승 고대면장, 민간위원장 신인철)가 18일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반기 안건 처리 결과보고와 생계비 지원 등 복지사각지대 지원사례 발표 및 안건심의가 진행됐다. 또한 회의 후에는 신기원 신성대교수를 초빙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안건은 김장김치 등 후원물품 지급대상자 선정 위기가구 이사지원 독거노인 세탁사업 추진 등 3건을 상정했으며, 기증받은 고대농협의 쌀50, 라면 50박스, 고대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의 김장김치 1000포기와 연탄 2000, 고대면주민자치회의 자동혈압측정기 180개에 대한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

아울러 가정형편이 어려워 4년 이상 된 빈집으로 이사해야하는 위기가구에게는 도배, 장판 등 집수리와 함께 필요한 물품 등을 구입 전달키로 하고, 거동이 불편하고 자녀와 왕래가 단절된 독거노인을 매월 1~2가구 선정해 당진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이불 세탁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고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뇌출혈로 쓰러져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아버지와 자살시도로 뇌신경이 손상된 자녀로 구성된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긴급지원 및 정기적 방문상담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