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옹진군, 신규공직자 청렴교육 및 청렴 서약식 진행:내외신문

옹진군, 신규공직자 청렴교육 및 청렴 서약식 진행

2020-10-14     조성화 기자
청렴 교육 및 청렴 서약식청렴 교육 및 청렴 서약식

인천시 옹진군은 지난 13일 군청 효심관에서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과 청렴한 옹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신규 임용된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교육 및 청렴 서약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신규공직자 대상 교육 및 서약식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열린 만큼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자리 지정, 출입 전 손소독 실시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이행했다.

이날 옹진군 신규 공직자 30여명은 청렴 서약서에 서약하며 공직자 스스로 반부패 청렴의지를 천명하고 청렴한 옹진 구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공직자의 가장 기본적인 덕목인 청렴에 대해 청탁금지법 주요 내용 등 청렴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투명한 공직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원칙과 절차를 준수하고, 공정성을 저해하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을 것이며, 직무관련 및 관행을 빙자한 어떠한 금품이나 향응도 받지 않고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관련 의무를 준수하기로 서약함으로써 공직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청렴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옹진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 강화를 통해 공직자의 청렴도를 높여 부패 제로화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