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산자부,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개막:내외신문

산자부,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개막

- 산업부, 비대면 채용모델 제시, 오는 6월 7일까지 3주간 진행- 우수 중견·중소기업 34개사 참가, 청년우수인재 300여명 채용계획

2020-05-18     전태수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이하 산업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채용모델을 제시한다.산업부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IBK기업은행과 함께 우수 중견 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해 5월 18일부터 6월 7일까지 3주간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동 박람회는 월드클래스 300, 일자리 으뜸기업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우수 중견·중소기업 34개사가 참가하여, 300여명을 채용(대졸 신입 기준 평균연봉 3,400만원)할 계획이다.* 월드클래스 300,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등 32%(11개사), 일자리으뜸기업 등 41%(14개사)* 상장기업 10개사 포함(코스피 5개 / 코스닥 5개)산업부는 동 박람회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활력을 주고 비대면 채용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 박람회는 채용 全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짐에 따라 ①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어디서나 참여 가능하고, ②기업 부스설치, 면접 이동시간 등 채용 부대비용을 절감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구직자들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①참가기업 정보, 취업 준비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얻고, ②이력서 제출 후, ③영상기반 채용플랫폼 앱(App)을 활용해 면접*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업인사 담당자가 사전에 제시한 질문에 대해 구직자가 면접영상 제출기업 인사담당자들은 ①사무실에서 구직자들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보고 1차 합격 여부를 결정하고, 이후 ②앱을 통한 실시간 심층 면접도 가능하다.

동 박람회의 개막식(18일) 또한 기존 현장 행사에서 온라인 영상으로 대체하며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5시부터는 유튜브 채널로 주요 중견기업들의 채용설명회를 온라인 생중계하여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행자는 채팅창에 올라온 질문에 실시간 답변하여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 개막 영상과 라이브 채용설명회 영상은 박람회 홈페이지(www.fome-job.com)에서 시청 가능

동 박람회는 5월 27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구직자들의 서류를 접수하고, 5월 29일부터 6월 7일까지 면접영상을 접수받는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http://www.fome-jo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