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강원경찰청, 저금리 대출해 드릴게요 정부지원 대출 빙자 사기 주의:내외신문

강원경찰청, 저금리 대출해 드릴게요 정부지원 대출 빙자 사기 주의

2020-05-08     정해성 기자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최근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소상공인들을 상대로 저금리 대출을 빙자한 보이스피싱 범죄가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강원경찰청은, 지난 4일 금융기관을 사칭, “기존 대출금을 상환하면 코로나 19 소상공인 정부지원금을 저금리로 대출해 주겠다”고 피해자를 속여 금원을 가로채려한 A씨(20대 남자)를 검거하였다고 8일 밝혔다.

피해자 B씨(50대여자)는 사기 범인이 시키는데로 새마을금고를 방문해 570만원을 출금하면서 사용처를 묻는 직원에게 “은행 직원이 돈을 받으러 온다고 했다”라고 설명했고, 보이스피싱임을 눈치챈 새마을금고 직원은 곧바로 112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B씨와 함께 범인을 유인 후, B씨가 운영하는 ○○식당 앞에서 돈을 받으러 온 A씨(20대 남자)를 검거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서민들의 빠른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정부가 마련한 지원 대출, 소상공인 긴급경영자금지원, 긴급재난지원금 등 각종 지원제도를 빙자한 신종 수법까지 등장해 코로나 19로 경제 사정이 어려워진 서민들을 대상으로 한 범행이 당분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찰관계자는, 정부지원 대출은 되도록이면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 상담 받을 것을 권한다면서, 부득이 전화로 상담하는 경우에도 해당 기관의 공식 대표번호로 전화해 해당 직원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할 것을 당부하였다.

긴급재난지원금이 오는 11일부터 신청 가능함에 따라, 정부나 지자체, 카드사 등에서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기는 하나, 전화로 절차진행을 위한 어플설치나 계좌이체를 요구하지 않고, 특히 인터넷 주소(URL) 링크가 포함되어 있지 않는 만큼 인터넷 주소는 절대 누르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