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부산 북강서갑 전재수 선대위, 가짜뉴스 끝까지 무관용 대응”:내외신문

“부산 북강서갑 전재수 선대위, 가짜뉴스 끝까지 무관용 대응”

-가짜뉴스 생산과 유통에 대해 법적대응 -B씨, 박 후보 국회의원 시절 비서관 C씨 등을 북구경찰서와 북구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

2020-04-13     한중일 기자

불어민주당 부산 북강서갑 전재수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는 미래통합당 박민식 후보 측이 흑색선전을 통해 국회의원 선거를 정치 싸움터로 만들려는 것에 심각한 우려를 표하며, 가짜뉴스 생산과 유통에 대해 법적대응을 이어가기로 했다.

선대위는 지난 9일 명백한 허위사실을 살포한 북구의회 의원 A, 공동선대위원장 B, 박 후보 국회의원 시절 비서관 C씨 등을 북구경찰서와 북구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한바 있다.

이 중 고발된 A씨는 10일 온라인에서 또 한 번 허위사실을 유포했다. A씨는 전 후보가 일은 안하고 황제월급 받은 사람이라고 지칭하며, 지난 후보자 토론회에서 박 후보가 의혹을 제기한 영상을 링크했다.

A씨와 박 후보의 주장은 2016년 검찰에 진정을 접수했던 건(부산지방검찰청 2016 진정 제○○○○)으로, 진정내사 결과 범죄 혐의 없음으로 처분(17.5.22) 된 건이다.

진정인에게 해당 내용을 제보한 D씨는 민주당 북강서갑 지역위원회 사무국장과 지역위원장 대리를 지냈으나, 지난 총선을 앞두고 지역위원회를 떠났으며, 총선이 끝난 이후 보좌관으로 채용할 것을, 지난 지방선거에서는 공천을 요구한 바 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진정인과 제보자는 진정내사 과정에서 해당 의혹 관련 구체적인 사실관계에 대해서 알지 못한다고 진술한 반면, 전 후보와 ()○○개발 측은 전 후보가 실제 근무하여, 회사에 기여한바가 있다고 진술한 바 있다.

전 후보는 이와 관련하여 근로계약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사업장별 고용보험 취득자목록조회 기재내용, 하이패스 이용내역, 계약 수주 리스트 등을 제출하기도 했다.

전재수 후보 선대위는 전 후보가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생활고로부터 가정을 지키기 위한 근로사실을, 특혜성 정치자금으로 왜곡하고, 이를 타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과 억지로 연관 지으려는 것에 대해 심각한 우려와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끝까지 무관용 대응 입장을 다시 한 번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