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안철수,국민당 불허하자 다시 국민의당 사용 하기로..:내외신문

안철수,국민당 불허하자 다시 국민의당 사용 하기로..

-국민당 선관위가 불허하자 항의 방문-

2020-02-14     김봉화 기자
14일 오전 과천시 중앙선관위를 찾은 안철수 국민당 창당위원장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14일 오전 과천시 중앙선관위를 찾은 안철수 국민당 창당위원장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안철수 신당인 '국민당'(가칭)은 14일 오전 중앙운영위원회를 열어 새 당명으로 '국민의당'을 사용하기로 의결했다.이날 안철수 창당위원장은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국민당 불허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했다.

국민당에 의하면 "선관위가 말도 안되는 이유로 국민당을 불허해 이날 불허 이유에 대해 강하게 항의하는 한편, 대안으로 국민의당을 쓰기로 정했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측은 국민의당 사용은 문제가 없다는 회신을 한 것으로 전해 졌으며 국민당 측은 14일 오전 선관위에 국민의당 당명 신청서를 제출했다.
 
앞서 선관위는 안 전 의원의 국민당 측에 해당 당명 사용이 '국민새정당'이란 다른 정당과 뚜렷이 구별되지 않아 적절하지 않다는 입장을 통보했다. 앞서 안철수신당이라는 개인의 이름을 띄운 당명을 '정당의 목적과 본질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다'는 등의 이유로 거부한 데 이은 두 번째 불허했다.

안철수 창당위원장은 이날 오전 선관위를 항의 방문해 "참 쓴웃음만 나온다"며 "어떤 방해가 있더라도 개혁, 변화 바라는 국민과 함께 이겨내겠다"라고 말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