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불타는 ′솔레이마니 시신′…美, 드론 공습 당시 사진 공개:내외신문

불타는 ′솔레이마니 시신′…美, 드론 공습 당시 사진 공개

2020-01-13     김준환 기자
(사진=폭스)지난 3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미국의 드론 공습으로 제거된 가셈 솔레이마니 이란 쿠드스군 사령관의 사망 당시 장면이 미 언론에 공개됐다.12일 폭스뉴스는 미국 정부 소식통으로부터 솔레이마니 제거 작전 직후 촬영한 현장 사진 여러 장을 입수해 보도했다. 심하게 훼손된 솔레이마니의 시신은 모자이크 처리됐다.

당시 미국 특수작전부대는 드론을 사용해 솔레이마니를 공격한 후 신원을 확인했다. 작전에 참여한 미군 부대원들은 솔레이마니를 태웠던 호송차를 약 800m 거리에서 뒤따라가며 작전을 수행했다. 공습 뒤 1~2분 이내에 현장에 도착해 드론이 제대로 목표물을 맞혔는지 폭격 피해를 평가했다.

폭스 뉴스에 따르면 당시 솔레이마니의 몸은 불타고 있었다. 미 정부 소식통은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미군은 솔레이마니의 시신을 현장에서 끌고 나와서 불을 끄고 정식으로 그의 신원을 확인했다면서 솔레이마니는 시집과 돈뭉치, 권총과 돌격소총을 소지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미국 국무부는 2003~2011년 이라크에서 숨진 미군 전사자는 608명이며, 이들 죽음의 17%는 솔레이마니의 책임이라고 발표했다.

이스라엘 현지 언론은 솔레이마니가 바그다드로 이동할 때 항공편 정보 등을 이스라엘 정보기관들이 미국 정부에 알려줬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