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김종창 금융감독원장 기자간담회에서 ˝금융회사 IT검사 강화˝ 밝혀:내외신문

김종창 금융감독원장 기자간담회에서 ˝금융회사 IT검사 강화˝ 밝혀

2010-03-25     김가희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은 25일 "갈수록 금융회사의 업무가 IT에 의존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며 "감독기관도 IT검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금감원장은 이날 취임 2주년을 맞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검사 강화를 위한 조직 확대 여부를 묻는 질문에 "사전에 준비를 충분히 해서 보통 검사인력처럼 많은 인력을 투입하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대형 금융기관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겠다"며 "대형 금융기관이 문제가 되면 시스템 리스크로 갈 수 있는 가능성이 크므로 이제는 검사를 강화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은 "대내외 경제여건이 녹녹하지 않다"며 "위기가 마무리단계에 접어들었다고 해서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앞으로 닥칠지도 모르는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금감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이라는 말이 있듯이 요즘 봄이 왔다는 것을 실감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지난 2년 동안 '위기'라는 단어를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한시도 마음 놓고 지낸 적이 없었다"며 "무엇보다 리먼 사태 직후 우리 경제에 불어 닥친 금융위기를 어떻게 하면 하루 속히 안정화를 시킬 수 있을 것인지가 최대 과제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다만 그는 "검사를 자주하면 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며 "리스크 측면에 집중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