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인천남부Wee센터, 인터넷·스마트폰의 바른 사용을 위한 Smart한 IDEA!:내외신문

인천남부Wee센터, 인터넷·스마트폰의 바른 사용을 위한 Smart한 IDEA!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

2019-11-19     조성화 기자
남부교육지원청_스마트폰 교육
남부교육지원청_스마트폰 교육

인천남부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류석형)는 지난 10월말 하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영종초, 주안북초까지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인터넷·스마트폰 선용(바른 사용)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에서는 과의존의 개념과 현황, 유형, 과의존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성, 선용이 우리에게 필요한 이유 등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앞으로는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하루에 정해 놓은 시간 외에는 절대 게임을 하지 않겠다며 스마트폰의 바른 사용을 다짐했다.

배세열 중등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위험성을 잘 알고 바르고 건강한 사용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도구로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