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광주경찰청, 호남과학수사발전연구회 정기 학술 세미나 개최:내외신문

광주경찰청, 호남과학수사발전연구회 정기 학술 세미나 개최

2019-11-06     정해성 기자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장하연)에서는, 지난 4일 중흥골드스파 리조트 대강당에서 『제71주년 과학수사의 날』 기념『호남과학수사발전 연구회 정기 학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DNA 최신 기법의 동향과 향후 발전방향 등 DNA를 통한 사건해결 사례를 주제로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 하였고, 오후 시간은 참여 기관간 소통과 정보교류를 위한 어울림 행사를 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 화성연쇄살인사건에서 DNA 감식기법 등 과학수사 기법을 통한 범죄해결은 이제 경찰 수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전문분야가 되었다.

과학수사의 날은 1948. 11. 4일 내무부 치안국에 최초로 감식과를 설치한 것을 계기로, 올해 71주년을 맞이하였다.

이날 행사는 광주경찰청, 전남경찰성, 전북경찰청, 서해해경청, 광주국과수, 전남대, 조선대 법의학 교수 등 호남권 과학수사 분야 전문가들로 150여명이 함께하였고, 호남권에서는 경찰관련 학술 세미나 중 가장 큰 행사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광주청 양우천 형사과장은 경찰수사에서의 과학수사의 역할과 중요성을 역설하며 열악한 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과학수사요원 들을 격려했다.

광주경찰청은 앞으로도 과학수사 분야의 지속적인 新 기법 연구와 기관간 협력을 통해 미제사건 해결 등 안전한 지역치안을 이루어나갈 것이라고 다짐 하였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