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하태경 구하기 나서..:내외신문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하태경 구하기 나서..

-바른미래당 의원 15명 하태경 최고위원 징계철회 요구-

2019-09-24     김봉화 기자
24일 국회 정론관에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를 비롯해 비당권파 의원들이 하태경 최고위원 징계에 대한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24일 국회 정론관에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를 비롯해 비당권파 의원들이 하태경 최고위원 징계에 대한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의원 15명은 24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하태경 최고위원의 징계에 대해 원천 무효"라고 주장하며 성명서를 발표했다.이들은 성명서에서 "손학규 당 대표가 부당한 징계를 고수해 당을 걷잡을 수 없는 상황으로 몰았다"고 주장하며 징계를 철회하지 않으면 중대한 결심을 내릴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지난 5월 손 대표를 향해 "나이가 들면 정신이 퇴락하고 판단력이 흐리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당 윤리위원회에서 직무정지 6개월이라는 중징계 처분이 내려지면서 당 내 당권파와 비당권파가 충돌하고 있다.

또한 비당권파는 "손 대표가 추석까지 지지율 10%미만시 사퇴 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라"고 촉구하며 압박을 가했다.이날 기자회견 성명서에 동참한 의원은 김삼화.김수민.권은희.김종로.오신환.신용현.유승민.유의동.이동섭.이혜훈.이태규.정운천.정병국.지상욱.하태경 의원으로 비당권파 의원들이 하태경 최고위원 구하기에 나섰다.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이들은 백 브리핑에서 "중대 결심이 무엇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구체적으로 답하지 않으며 "의원들 간에 논의가 있었지만 여기서 말 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말을 아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